삼성전자가 삼성 TV 플러스에 영화 VOD 서비스를 14일 출시한다.

삼성 TV 플러스에서 즐길 수 있는 영화 VOD 목록 이미지

삼성 TV 플러스 이용자는 보고 싶은 영화를 시간 관계없이 즐길 수 있다. 삼성전자는 KT 알파와 협업해 연말까지 150여개 VOD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늘리고 내년에는 1000여개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특히 연말을 맞아 ‘찰스 디킨스의 비밀 서재’, ‘노엘의 선물’, ‘패딩턴2’ 등 크리스마스 관련 영화들을 즐길 수 있다.

삼성 TV 플러스는 최근 UI 업데이트를 통해 콘텐츠 탐색 사용성을 개선했다. 홈 화면 좌측에 내비게이션 바를 도입해 홈, 라이브 TV, 영화/TV 쇼, 뮤직, 키즈 등 테마별 페이지에 바로 접속할 수 있도록 했다.

삼성 TV 플러스 사용자들은 ‘영화 전용관’ 화면에서 영화를 장르별∙테마별로 즐길 수 있다. CJ ENM 전용관 채널도 추가되어 ‘놀라운 토요일’, ‘우리들의 블루스’, ‘미스터 션샤인’ 등 다른 국내 FAST 서비스엔 없는 CJ ENM 채널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최용훈 부사장은 “사용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해 콘텐츠 파트너십 강화로 내년에는 VOD를 1000개 이상까지 확대할 계획”이라면서 “양질의 컨텐츠와 UI 업데이트로 소비자 경험 지속 개선 예정”이라고 말했다.

삼성 TV 플러스는 다양한 콘텐츠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Free Ad-supported Streaming TV, FAST) 서비스로 월 구독료 지불 없이 광고 시청을 통해 무료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