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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박스 제휴 기본 원칙
  • - 뉴스박스는 이용자의 요구와 편의를 최우선의 가치로 여긴다.
  • - 제휴 제안은 모든 언론사에 개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제휴 언론사는 뉴스박스 뉴스서비스팀 내부의 검토 과정을 거쳐 선정된다.
  • - 전국종합지, 지역지, 경제지, 전문지 등 다양한 언론사와 고르게 제휴하며 기사의 논조도 편향되지 않도록 안배해 제휴한다.
  • - 언론사는 창간한지 최소 6개월 이상, 주기적으로 자체 기사를 생산하는 곳을 대상으로 한다.
제휴 언론사 기본 조건
  • 1) 뉴스 검색 제휴
    • - 정기간행물 또는 방송통신사업자로 등록이 된 언론사
    • - 원활한 웹서비스를 하기 위한 하드웨어와 관리 인력을 상시 보유하고 있는 언론사
  • 2) 뉴스 콘텐츠 제휴
    • - 정기간행물 또는 방송통신사업자로 등록이 된 언론사
    • - 최소 1명 이상의 상근 기자가 기사를 생산하는 언론사
    • - 일간지는 매일, 주간지는 매주, 월간지는 매월 주기적으로 기사를 생산하는 언론사
    • - 원활한 웹서비스를 하기 위한 하드웨어와 관리 인력을 상시 보유하고 있는 언론사
  • 3) [공통사항] 경고 부과 및 시정 조치
    • ① 검색 품질 저해
    • - 검색 결과 상단 노출을 목적으로 가이드쿼리 검색어를 타겟팅하여 기사를 전송하는 경우
    • - 검색 결과 상단 노출을 목적으로 동일 이슈에 대한 기사를 중복해서 전송하는 경우
    • - 검색 결과 상의 기사 클릭 시 해당 기사 페이지가 아닌 다른 페이지로 이동하는 경우
    • - 기사의 내용과 관계없는 실시간 인기 검색어를 끼워 넣는 경우
    • - 기사의 내용과 관계있는 인기 검색어를 문맥에 맞지 않게 반복하여 본문에 삽입하는 경우
    • - 네티즌 반응을 빙자하여 인기 검색어를 반복하여 본문에 삽입하는 경우
    • ② 콘텐츠 신뢰성 저해
    • - 지나치게 선정적인 기사나 광고성 기사, 오보 기사일 경우
    • - 자체 생산 기사가 아닌 제휴 기사를 재전송한 경우
    • - 각종 장애 또는 오류로 인해 페이지가 열리지 않거나 레이아웃이 깨지는 경우
    • - 기사 페이지 내 악성코드가 발견된 경우
    • ③ 관계 법령 위반 및 분쟁 소지가 있는 경우
    • - 저작권, 초상권 등을 침해하거나 명예훼손 문제가 명백한 경우
    • - 사안의 경중 판단하여 공문·내용증명 발송 처리
    • - 언론중재위원회, 선거관리위원회 등으로부터 시정 요청을 받은 기사가 있을 경우
  • ※ 위의 기본 조건을 충족하지 못한 언론매체사는 제휴 진행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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