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26일(한국시간) 혁신적인 폼팩터 디자인으로 타협 없는 유연성과 폭넓은 기능을 제공하는 차세대 폴더블 스마트폰인 ‘갤럭시 Z 플립5’와 ‘갤럭시 Z 폴드5’를 전격 공개했다.

2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COEX)에서 개최된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삼성전자 MX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이 `갤럭시 Z 플립5`와 `갤럭시 Z 폴드5`를 공개하고 있다.

이번에 공개한 갤럭시 Z 시리즈는 콤팩트한 디자인, 다양한 맞춤형 기능, 강력한 성능을 통해 사용자가 기기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완전히 바꿨다.

새로운 ‘플렉스 힌지(Flex Hinge)’는 균형 잡힌 디자인으로 심미적 아름다움을 제공할 뿐 아니라 외부 충격을 분산시키는 구조로 설계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폴더블에서만 가능한 ‘플렉스캠(FlexCam)’으로 다양한 각도에서 사진 촬영이 가능하며, 최신 프로세서를 탑재해 보다 강력한 성능과 더 오래 지속되는 배터리를 지원한다.

삼성전자 MX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은 “삼성전자는 그동안 폴더블 기술로 모바일 업계를 혁신하고 새로운 표준을 제시했다”며 “매일 더 많은 고객이 폴더블을 선택해 기존에 없던 완전히 새로운 경험을 누리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갤럭시 Z 플립5와 갤럭시 Z 폴드5는 삼성전자의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다양한 고객의 요구에 맞는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약속을 실현한 최신작”이라고 강조했다.

5세대 갤럭시 Z 시리즈는 삼성전자의 꾸준한 혁신 헤리티지(Heritage)와 폴더블 카테고리에 대한 끊임없는 노력이 담긴 제품으로 폭넓은 기능을 갖추고 있다.

삼성전자는 그동안 폴더블 카테고리에 대한 확신을 바탕으로, 세계 최정상급의 연구개발(R&D)과 제조 역량을 활용해 지속적으로 카테고리를 최적화하고 개선해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갤럭시 Z 플립5’와 ‘갤럭시 Z 폴드5’는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과 기대치를 충족하도록 세심하게 설계됐다. 더 두꺼워진 충격흡수층과 디스플레이 후면 지지대가 화면에 가해지는 충격을 완화해주고 IPX8, 아머 알루미늄 (Armor Aluminum) 프레임, 코닝 고릴라 글래스 빅투스2 (Corning® Gorilla® Glass Victus® 2)는 소비자가 기대하는 보호기능을 제공한다.

‘갤럭시 Z 플립5’, 뛰어난 휴대성과 디자인 완성도, 나만의 개성을 보여주는 제품

2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COEX)에서 개최된 `갤럭시 언팩`에서 미국의 유명 여배우 시드니 스위니(Sydney Sweeney)가 `갤럭시 Z 플립5`를 체험하고 있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제공)

‘갤럭시 Z 플립5’는 열었을 때나 닫았을 때 모두 나만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기기로,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뛰어난 휴대성에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이번에 새로 소개되는 커버 스크린 ‘플렉스 윈도우(Flex Window)’는 혁신적인 모바일 경험과 스타일을 제공한다.

약 86.1mm(3.4형)의 ‘플렉스 윈도우’는 기존 대비 크기가 확대됐으며, 시계 스타일, 사진, 영상 등을 활용한 한층 다양한 방식으로 사용자가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플렉스 윈도우’는 ‘갤럭시 워치6 시리즈’의 워치 페이스와 매치할 수 있으며, 새롭게 선보이는 액세서리 ‘플립수트 케이스(Flipsuit Case)’와 NFC 기반의 ‘플립수트 카드(Flipsuit Card)’를 통해 카드의 이미지와 통일감 있는 애니메이션 룩(Look)을 완성할 수 있다.

개인 맞춤화 기능은 물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제공하는 ‘플렉스 윈도우’는 13개의 기본 위젯(Widgets)을 포함해 다양한 추가 위젯을 사용할 수 있어, 폰을 접은 상태에서도 사용자가 다양한 기능과 유용한 정보를 신속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미디어 플레이어(Media Player)로 다음에 들을 음악을 선택하고, 날씨를 확인하거나, 구글 파이낸스(Google Finance) 위젯을 통해 실시간 주식 시세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손가락을 모으는 스크린 핀치(pinch)로 그리드(Grid, 격자) 모양의 멀티 위젯 뷰(Multi Widget View)를 열어 모든 위젯을 한 눈에 확인하고, 위젯 간 빠른 전환을 할 수 있다.

‘플렉스 윈도우’를 통해 상대방에게 연락 또한 손쉽게 할 수 있다. 알림은 물론 통화 내역도 볼 수 있어 폰을 펼치지 않아도 부재중 전화를 확인할 수 있다. 이동 중 과거 채팅 기록을 확인하고 ‘쿼티(QWERTY) 키보드’를 사용해 문자에 답장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화면을 아래에서 위로 밀면 ‘삼성페이’가 실행돼 결제와 멤버십 등 편리한 페이(Pay)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신선한 디자인과 폼팩터를 자랑하는 ‘갤럭시 Z 플립5’는 갤럭시 스마트폰 중 가장 다양한 카메라 경험을 선사한다.

커버 스크린 ‘플렉스 윈도우(Flex Window)’에서 바로 카메라를 실행하고, 12MP 후면카메라를 활용해 고화질 사진을 찍을 수 있다. ‘플렉스캠(FlexCam)’을 사용해 다양한 각도에서 사진을 찍은 후, ‘플렉스 윈도우’에서 촬영물을 쉽게 확인하고 편집할 수 있다.

스마트폰을 펼치지 않은 상태에서도 빠른 보기 기능인 ‘퀵 뷰(Quick View)’를 사용해 촬영물을 확인하고 삭제 혹은 즐겨찾기에 저장할 수 있다. ‘듀얼 프리뷰(Dual Preview)’를 사용하면 사진을 찍는 사람과 찍히는 사람이 모두 촬영물을 직접 확인하며 적절한 구도를 잡아볼 수 있다.

아울러, ‘슈퍼 스테디(Super Steady)’ 손떨림 보정 기능이 탑재돼 움직이는 와중에도 안정적인 촬영이 가능하고, ‘자동 프레이밍(Auto Framing)’ 기능이 얼굴을 인식하고 자동으로 촬영 범위를 조정해 빠지는 사람없이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갤럭시 Z 플립5’는 보다 강력한 카메라 기능을 지원한다. 개선된 야간 촬영 기능 ‘나이토그래피(Nightography)’를 통해 어두운 환경에서도 더욱 향상된 촬영 경험을 제공하고 사용자의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다.

AI 기반 이미지 신호 처리(AI-powered Image Signal Processing, ISP) 기능은 저화질 이미지의 시각적 노이즈를 보정하는 동시에 세부적인 부분과 색상을 조정한다. 또한, 디지털 10배줌(digital 10X zoom)을 통해 더욱 선명하게 멀리 있는 피사체를 줌인 해, 촬영할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갤럭시 Z 폴드5, 얇아진 디자인과 배터리 효율 향상, 대화면 활용한 강력한 생산성 지원

2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COEX)에서 개최된 `갤럭시 언팩`에서 관람객이 `갤럭시 Z 폴드5`로 셀피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제공)

‘갤럭시 Z 폴드5’는 갤럭시 Z 폴드 시리즈 중 가장 가볍고 얇은 디자인에 베터리 효율이 향상돼 휴대성과 강력한 성능을 모두 제공한다.

1세대 갤럭시 폴드 대비 멀티태스킹도 한층 강화돼 ‘멀티 윈도우(Multi Window)’, ‘앱 연결성(App Continuity)’, ‘태스크바(Taskbar)’, ‘드래그 앤 드롭(Drag and drop)’ 등 더 많은 폴더블 최적화 기능을 지원한다. 얇아진 ‘S펜 폴드 에디션’은 더욱 향상된 생산성을 제공한다.

특히, 앱 간 빠른 전환을 도와 사용자들로부터 유용한 기능으로 각광받는 ‘태스크바’는 이제 최대 4개의 최근 사용 앱(Recent app)에 접근할 수 있도록 개선돼 더욱 효율적인 사용성을 제공한다.

또한, ‘두 손 드래그 앤 드롭(Two-handed drag and drop)’ 기능을 지원해, 한 손으로 원하는 이미지를 갤러리 앱에서 선택한 상태에서 다른 손으로 삼성 노트(Samsung Notes)를 열어서 이미지를 쉽게 붙여 넣는 등 앱과 스크린 전환이 더욱 편리해졌다.

팝업 숨기기(Hidden pop-up) 기능으로 앱을 화면 구석에 옮겨 놓을 수 있어, 전체 화면으로 영상을 시청하면서도 필요할 때면 언제든지 메신저를 띄워 친구들과 대화를 나눌 수 있다.

더욱 얇아진 갤럭시 Z 폴드5의 새로운 ‘S펜 폴드 에디션’은 실시간 노트 필기와 아이디어 구상을 위해 편리하고 쉽게 사용 가능하다.

함께 출시되는 ‘슬림 S펜 케이스’는 일반 Z 폴드 케이스와 비슷한 두께를 유지하면서 다양한 스타일과 색상으로 제공돼 사용자의 개성 있는 스타일을 돋보일 수 있게 한다.

약 192.1mm(7.6형)의 메인 스크린은 세련된 디자인과 넓고 시원한 시야를 제공한다. 또한, 전작보다 약 30% 이상 높아진 1,750 니트의 최대 밝기를 지원해, 햇빛이 내리쬐는 야외에서도 밝고 선명한 화면을 볼 수 있도록 돕는다.

갤럭시 Z 폴드5는 향상된 그래픽 성능과 AI 솔루션을 통해 역동적인 게이밍 경험과 멀티 게임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효과적으로 열을 방출하는 쿨링 시스템을 적용해 갑작스러운 성능 저하나 멈춤 현상(Lag) 걱정을 덜고 오랜 시간 동안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한다.

지구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 하기 위한 노력

‘갤럭시 Z 플립5’와 ‘갤럭시 Z 폴드5’는 삼성전자의 환경경영전략을 향한 지속가능한 노력을 보여주고, 2030년까지 탄소 순배출을 제로화하는 탄소중립을 달성하기 위한 DX부문의 목표에 다가가는 이정표를 세워주는 제품이다.

갤럭시 Z 플립5와 갤럭시 Z 폴드5에는 이전 폴더블 모델 대비 더 다양한 재활용 소재가 적용됐다.

전작에서 사용했던 폐어망∙폐생수통의 재활용 플라스틱뿐만 아니라 ▲폐페트(PET)병을 재활용한 플라스틱 ▲공정 중 발생하는 부산물을 재활용한 알루미늄 ▲공정 중 발생하는 파유리를 재활용한 글라스가 적용됐다. 패키지 박스 제작에 사용되는 종이와 제품 전∙ 후면에 부착되는 보호지는 100% 재활용 종이이다.

또한, 갤럭시 Z 플립5와 갤럭시 Z 폴드5는 제품 출시 후 총 4번의 OS 업그레이드와 5년간의 보안 업데이트를 지원해 최신 사용자의 경험을 유지하며 제품을 보다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게 한다.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는 다양한 색상과 액세서리, 8월11일 국내 출시

‘갤럭시 Z 플립5’와 ‘갤럭시 Z 폴드5’는 8월11일 국내 출시되며, 8월1일부터 7일까지 사전 판매를 진행한다.

갤럭시 Z 플립5는 256GB, 512GB 모델이 각각 139만 9,200원, 152만 200원으로 출시된다. 갤럭시 Z 폴드5는 256GB, 512GB, 1TB(삼성닷컴, 삼성 강남 전용) 모델이 각각 209만 7,700원, 221만 8,700원, 246만 700원이다.

‘갤럭시 Z 플립5’는 민트, 그라파이트, 크림, 라벤더 색상으로 출시된다. 클리어 가젯(Clear Gadget) 케이스, 플랩 비건 레더(Flap Eco-Leather) 케이스, 플립수트(Flipsuit) 케이스, 실리콘 케이스 with 링 등 다양한 액세서리를 함께 출시해 사용자들이 자신만의 개성을 마음껏 표현할 수 있게 했다.

‘갤럭시 Z 폴드5’는 아이스 블루, 팬텀 블랙, 크림 색상으로 출시된다. 실용성과 스타일을 겸비한 다양한 종류의 ‘슬림 S펜 케이스’와 비건 레더(Eco-Leather) 케이스, 스탠딩(Standing) 케이스 with 스트랩 등 다양한 액세서리가 함께 출시된다.

한편, ‘삼성닷컴’과 ‘삼성 강남’에서는 단독 컬러를 만나볼 수 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플립5’의 4가지 기본 색상에 옐로우, 그레이, 블루, 그린의 4가지 색상을 ‘삼성닷컴’과 ‘삼성 강남’을 통해 선보인다. 갤럭시 Z 폴드5는 기본 3종에 그레이, 블루 2가지 색상이 단독 컬러로 출시된다.

제품 세부사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