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의 스테디셀러인 ‘맛있는 우유 GT’가 과장 광고 논란에 휩싸였다. 남양유업은 “남양유업은 까다로운 美FDA(식품의약국)의 우유품질에 대한 국제적 통용기준인 PMO(Pasteurized Milk Ordinance, 살균유법령)를 120가지나 뛰어넘었다”며 홍보하고 있다. 그러나 사실상 인증을 받지 않은 공장에서 생산된 제품들도 동일한 패키징을 사용하여 전국으로 유통되어 소비자의 혼란이 가증되고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

더밸류뉴스 기자가 직접 서울의 한 마트와 편의점에서 구매한 남양유업 '맛있는 우유 GT' 제품. 상단에는 각각 천안신(공장), 나주(공장) 라고 적혀있다. [사진=더밸류뉴스]

남양유업 ‘맛있는 우유 GT’는 현재 천안신공장, 나주공장, 경주공장 등 세 곳에서 생산되고 있으며, 해당 제품들은 서울 등 수도권 지역과 전국 각지로 유통되고 있다. 그러나 이 세 곳 중 천안신공장만 PMO 인증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