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 지난 19일 KBS전주 제1라디오 에서 야당으로 어떤 한 해를 보냈는지에 대해 “0.7%p 차로 패배한 대통령 선거가 가장 아쉽고 성찰하며 대안을 마련하는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신영대 의원(전북 군산)

이어 “윤석열 대통령이 국민 선택을 받아 당선됐으니 국가와 국민을 위해서 꼭 성공하기를 바랐는데 지난 7개월의 과정을 보면 이런 정부가 있나 할 정도로 실망이 크다”며 “국제적 망신, 언론사와의 대립, 이태원 참사 등 온갖 해프닝만 남았다”라고 비판했다.

예산안 협상 과정을 묻는 질문에는 “예산 통과가 시급한 것은 여당임에도 불구하고 대통령실 눈치만 보고 있다”라면서도“그래도 전라북도 내에서는 국민의힘 의원님들과 민주당 의원들 그리고 김관영 지사가 함께 협치하고 있는 것은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난 지방선거에서 전북이 민주당에 몰표를 준 것과 관련해 정운천 의원이 “도민들이 한풀이 정치를 한 것”이라고 표현하자 신 의원은 “전북도민에 대한 부적절한 표현”이라고 받아치며“보수 정부가 도민께 실망스러운 모습을 보여준 것이 원인”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오늘로 패트롤전북 마지막 인터뷰를 한 신 의원은 “출연한 약 9개월은 정운천 의원님과 토론 파트너로 정쟁보다는 대안을 모색하는 값진 시간이었다”며 “실제 코로나로 주민들을 만나뵙기 어려웠는데 패트롤전북을 통해 도민들, 군산 시민들을 만나뵐 수 있는 기회가 돼서 감사했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에 진행자 역시 신 의원이 현역 국회의원으로서 당의 입장을 잘 설명하고 폭넓은 중앙정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고 평했다.